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기대지수, 인플레이션지수 발표와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란 무엇인가?

반응형

 

지금 막 미시간대 소지바심리지수하고, 기대지수, 인플레이션지수 발표를 했는데요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 발표는 한달에 2번 발표합니다.

월 2주치나 3주차 금요일에 잠정치를 한번 발표하고요

월 4주차 금요일에 확정치를 발표해서 월 2회 발표합니다.

 

오늘 발표는 잠정치 발표구요

예측기대치가 71이었는데 71.2 나왔습니다.

 

예를들어서 소비자 심리지수가 50에서 55, 60, 70으로 3개월 연속으로 상승했다면 미국의 소비심리는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합니다.

 

여기서 좀 헷갈리는게 미시간대 소비자심리지수하고, 미시간대 기대지수의 차이점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미시간대 소비자 기대지수는 미시간대 소비자 심리지수의 하위지수입니다.

미시간대 소비자 심리지수 안에 소비자 기대지수가 포함되어있다고 보면됩니다.

 

미시간대 소비자 심리지수에 포함되는 하위지수의 종류는 경제상황지수하고, 소비자기대지수하고, 인플레이션지수 같은게 있습니다.

 

경제상황지수는 소비자들의 현재 재정상태 등의 지수를 말하고요. 여기서 현재라는 말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소비자기대지수하고 차이점이기 때문입니다.

소비자기대지수는 향후 1년 에서 5년 동안의 재정 경기 전망 기대치가 포함된 지수라고 보면됩니다.

인플레이션 지수는 12개월간 물가 어떻게 될것 같냐 같은 지수라고 보면됩니다.

 

오늘 미시간대 소지자 기대지수는 예측치 68.1이었는데  67.3나왔습니다.

 

그리고 미시간대 인플레이션 지수 예측치는 3.8%였는데  3.3나왔습니다.

 

미시간대 지수는 예측치보다 긍정적으로 나왔습니다.

 

안좋게 나온 생산자물가지수와 좋게나온 미시간대 지수를 보고 시장이 어떻게 반응할지 궁금해집니다.

한번 지켜보시죠

 

오늘 새벽에 소비자 물가지수랑 생산자물가지수, 미시간대 지표해서 3개 영상 남겼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좋아요 구독해주시고 댓글도 남겨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편안한 주말되시길 빌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