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러시아는 우크라 자포리자 원전을 공격 장악했을까요?
저는 큰 그림은 에너지 전쟁의 서막이 시작되었다고 봅니다.
푸틴의 러시아가 여기서 무너질 것인가 아니면 살 수 있을 것인가? 기로에 서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도 남겼지만 미국의 바이든은 중국을 잡기 위한 수단으로 결국 러시아가 터트린 전쟁을 미국에 유리하게 이끌고 나갈 것입니다.
중국을 잡으려면 러시아를 먼저 무너뜨려야겠죠.
큰 틀은 중국을 잡아야 합니다.
그럼 가장 친한 친구는 러시아입니다.
그런데 러시아가 먼저 미국과 많이 친하진 않지만 조금 친한 먼저 친구를 건드렸습니다.
미국은 여기서 기회를 본 것입니다.
오~~ 그래? 중국 베스트 프랜드지? 너 잘 걸렸다. 이겁니다.
러시아를 무너뜨릴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결국 에너지입니다.
원유, 가스 수출을 막아버리면 됩니다.
최근 ESG 친환경 에너지가 대세로 가고 있지만 더 빨리 전환시킬 수 있는 하나의 트리거가 되는 것입니다.
러시아 푸틴도 이런 사실을 알고 있겠죠
최근에 국제에너지기구(IEA)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녹색정책 강화를 하면서 러시아 가스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방안 10가지를 제시했습니다.
위 그림 5번 내용의 빨간색을 보시면 원자력발전 최대화라고 보이실 겁니다.
결국 신재생에너지의 한계점을 빨리 메꿔줄 수 있는 에너지가 원자력발전입니다.
러시아의 원자력 발전소 수출 국제사회의 수주는 아마 이번 전쟁으로 인해 다 날아가 버렸다고 생각합니다.
누가 러시아에게 원자력 발전소를 만들어 달라고 하겠나요?
결국 수혜는 미국이 볼 겁니다.
현재 미국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원유 및 가스 최대의 수혜 국가입니다.
거기서 더해 미래의 그린에너지인 원자력 발전소 수출 수혜를 다 받아 갈 거라 예상해 봅니다.
결국 미국은 러시아를 잡기 위해 러시아의 에너지를 모두 차단해버리겠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린에너지를 최대한 빨리 만들어 나가겠다는 것이죠.
푸틴의 러시아도 살기 위해 유럽 최대의 자포리자 원전을 장악하고 협박하는 것입니다.
자포리자 원전을 장악해 핵 위험성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자포리자 원전을 건드리는 이유는 결국 원전의 위험성을 최대한 부각하기 위한 시도입니다.
러시아 원전 수출은 이미 끝난 것 같고, 자신들이 살 수 있는 길은 결국 신재생에너지의 생산을 최대한 막아 석유, 가스 같은 에너지가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계속 강조하고 싶은 겁니다.
러시아 에너지를 막는다는 것을 결국 푸틴 정권에 엄청난 타격을 주는 것입니다.
푸틴이 원전을 터트릴 확률은 낮다고 봅니다.
하지만 궁지에 몰렸을 때는 다를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러시아 푸틴은 자포리자 원전의 위험성을 지속적으로 부각하면서 오래 끌고 나갈 것입니다.
이번 자포리자 원전 장악으로 세계 증시가 폭락하는 것을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유럽 증시가 많이 떨어졌죠.
위 내용을 보면서 두산중공업의 주가 전망을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주 큰 그림에서 바라보면 결국 미국이 이기냐 러시아가 이기냐 이걸 보면 되겠습니다.
저는 미국이 이긴다고 봅니다.
러시아의 푸틴이 의도한 방향대로 흘러가지 않고 있습니다.
러시아 국민들이 떠나고 있습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03&aid=0011044351
세계 기업들도 등 돌리고 있습니다.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53135
https://www.yna.co.kr/view/AKR20220305005800091?input=1195m
https://www.yna.co.kr/view/AKR20220305006400079?input=1195m
이번 전쟁으로 인한 피해는 결국 우크라이나 국민과 러시아 국민이 보고 있습니다.
옛날 전쟁과 현대 시대의 전쟁이 틀린 이유는 빠른 정보의 습득과 현대 문명의 보급입니다.
러시아의 국민들부터 내분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에 반대하는 세력을 저지하기 위해 계엄령 선포 소문까지 떠돌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 국민과 전 세계가 똘똘 뭉쳐 싸우고 있는 우크라이나와 내분으로 흔들리는 러시아의 전투는 과연 장기전으로 갈수로 누가 유리해질까요?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023&aid=0003676913
위 기사는 미국 국무장관 블링컨의 말입니다.
결국 우크라이나가 이긴다고 확신하고 있습니다.
괜히 이런 말을 쓰진 않겠죠?
두산중공업의 주가는 단기적으로 조정을 보이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을 예상해 봅니다.
주식이 크게 오르려면
국제 정세에서 에너지 분야를 포함하고 그 흐름이 국내 정책과 합을 같이 하며,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갖추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과 함께 합을 같이 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야 합니다.
두산중공업은 갖춘 기업이라 저 개인적으로는 판단해 봅니다.
그 근거에 대한 글들은 아래 링크를 올려드렸으니 공부해 보세요.
두산중공업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1탄
https://zipsori.tistory.com/45
두산중공업(두산에너빌리티)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2탄
https://zipsori.tistory.com/46
두산중공업(두산에너빌리티)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3탄
https://zipsori.tistory.com/47
두산중공업 주식 이재명의 최측근 송영길 선대위원장 신한울 3,4 원전 (SMR) 주가 전망
https://zipsori.tistory.com/49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오데사를 공격하려는 이유 반도체 주식 전망 (2) | 2022.03.07 |
---|---|
두산중공업 주식 이재명의 최측근 송영길 선대위원장 신한울 3,4 원전 (SMR) 주가 전망 (0) | 2022.03.06 |
두산중공업(두산에너빌리티)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3탄 (0) | 2022.03.02 |
두산중공업(두산에너빌리티)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2탄 (0) | 2022.03.01 |
두산중공업 주식 원전 대장주 주가 방향 (SMR 소형원전) 그린에너지 1탄 (0) | 2022.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