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 매도 추천 아닙니다.
삼성SDI 연구소에 전지 파일럿 라인 구축이 주는 의미는 3~5년 정도 지나면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한다는 의미입니다.
삼성SDI의 파일럿 라인이라는 것은 실제 판매도 가능한 양산 라인이라고 보면 됩니다.
자동화가 좀 부족한 라인이긴 합니다.
하지만 전고체 배터리의 컨셉이 확정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파일럿 라인 설치하는데 1~2년 정도 소요됩니다.
실제 생산은 소량으로 생산하면서 판매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전 자료를 찾아보니 이수화학이 황화물계 전고체 배터리 원료를 최초 공개했다고 나와있었습니다.
KETI와 국책과제를 통해 황화리튬과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수화학, 전기차용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한걸음 더'…현대차·삼성SDI 수요기업 참여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111909561250718
그리고 아래 기사는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가 상승하면 함께 상승하는 관련 주식들이 나와있습니다.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22046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는 엘앤에프, 한농화성, 이수화학, 일진머티리얼즈, 씨아이에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등이 있습니다.
제가 이수화학을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에서 주요하게 바라보고 있는 이유는 아래 기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수화학, 배터리 소재 사업 진출…전고체용 고체전해질 사업화 추진
https://www.etnews.com/20210218000157
위 기사를 보면 이수화학은 삼성SDI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차세대 전지 개발 과제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고 나와 았습니다.
정리해보면
삼성SDI의 전고체 배터리 전지 파일럿 착공은 아주 큰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전고체 배터리 모멘텀이 다시 살아날 수도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세계에서 초격차 배터리 기술을 빠르게 선도해나가는 삼성SDI 든든합니다.
만약 이수화학이 이번 전고체 배터리 생산에서 삼성SDI와 연결 테마가 있다면 폭등할 거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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