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창업 2달 매출 공개와 후기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창업 2달 매출 공개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2019년 12월 18일 정도에 시작한 것 같습니다. 

창업하고 몇일되지 않아 첫 판매가 이루어졌을 때 정말 신기하고 기분이 날아갈 듯 아주 기뻤습니다. 그때 기분을 생각하면 정말 아직도 여운이 남아 있습니다.

 

 

첫 매출은 12월 20일 금요일에 이루어졌습니다. 1건 매출이 있었습니다. 그 후로 10일 정도 매출이 없다가 1월 2일부터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서서히 매출이 올라가기 시작하는 걸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창업 2달째인  현재 팔고 있는 상품수는 9개인데 2개는 품절 처리해서 실질적인 상품 개수는 입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2월에 들어서면서 평균 결제자수가 5명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조금씩 늘고 있는 결제자수와 결제금액을 볼 때마다 더 열심히 달려야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래 그래프의 월별 결제금액을 살펴보면 2월달만 2월 20일 현재 매출 금액이 200만 원 정도로 보입니다.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창업했을 때는 막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현실화되면서 내가 하지 않아도 본능적으로 어떻게 하면 유입량을 늘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상세페이지를 잘 쓸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까? 등등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가 2019년이 끝나갈 무렵 2020년에 다짐을 한 것이 있었습니다.

"2020년 나는 행동하는 해를 만들겠다." 입니다.

원래 독서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기존까지 성공에 관한 책들과 심리학, 부동산 경매 관련 재테크 서적들을 읽었습니다. 마냥 독서를 좋아했었습니다. 하지만 독서를 하면서 깨달은 것이 한 가지 있었습니다.

"행동하지 않는 지식은 없는 이만 못하다"입니다. 이러한 생각도 독서를 하면서 깨달은 것이겠죠

 

여하튼 2020년 저는 행동하면서 부의 길을 따라가 볼 작정입니다. 지금 이 시작은 미래의 나를 다른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스마트 스토어 창업을 하고 매출이 생기면서 또 깨달은 것은 나는 평생 소비자의 입장으로 살았고 그 것이 당연한 내 생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판매자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됩니다. 판매자의 입장이 되면 어떻게하면 소비자가 움직일 수 있을 까를 고민하게 됩니다. 작은 것하나를 보더라도 판매자의 입장에서 소비자를 바라봅니다. 내가 만약 사는 사람이라면 이 물건을 구매할까? 내가 만약 소비자라면 어떤 생각을 할까? 등등 정말 많은 것들을 생각하게 되고 그 생각들이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에 설득작업으로 녹아들게 됩니다. 

 

아래 그래프는 요일별 평균 결제금액입니다. 상대적으로 일요일이 결제금액이 많은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당연히 카테고리 제품의 특성에 따라 틀리겠지만 저의 경우는 일요일에 결제금액이 많았습니다. 이런 정보들이 스마트 스토어에 다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마케팅할 때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창업을 하여 2달이 되어 매출은 서서히 상승하고 있고, 마인드도 서서히 바뀌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 창업이 정말 좋은 이유는 적은 자본으로 시작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만큼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나만 포기하지 않고 달려간다면 반드시 미래에는 더 좋은 결과물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갖습니다.

 

저는 위탁으로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저는 상품 판매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다른 변수들은 거래처에서 알아서 다 처리해주기 때문에 전혀 신경 쓸게 없다는 겁니다. 위탁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고 내 상품을 잘 판매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갑자기 어떠한 변수가 생겨 매출이 잘 안 나와도 별로 스트레스받지 않는 이유는 팔지 못해도 본전이기 때문입니다. 임대료를 내는 것도 없고, 직원을 고용해서 인건비를 줘야 하는 것도 아니니까요.

 

오늘은 여기까지 남기겠습니다. 다음에도 계속해서 스마트스토어 창업 관련 매출과 후기 그리고 도움이 되는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말을 남기겠습니다.

 

"자신을 믿되 세상 사람들에게 할 수 있다고 말하지 말고 행동으로 보여주어라!"

 

 


함께 보면 좋은 글

 

 

https://zipsori.tistory.com/6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로 창업하기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로 창업을 시작하려면 먼저 위탁업체를 만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처음에 여러 위탁 판매처를 찾는 것보다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에 맞는 위탁업체 한 군데를

zipsori.tistory.com

 

https://zipsori.tistory.com/12

 

스마트 스토어 재판매 2개월 쉬고 후기

스마트스토어 판매를 2개월 쉬었습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5월 20일 부터 7월 23일 까지 판매를 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제 저녁 7월 24일 6시 정도 부터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어제 5명�

zipsori.tistory.com

https://zipsori.tistory.com/13

 

스마트스토어 사업 5개월 운영 판매 금액 및 수익 통장내역

스마트스토어를 작년 12월에 사업자등록을 했고 본격적으로 2020년 1월부터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1월 부터 5월 까지 판매하였습니다. 2달간 판매를 하지 않은 이유는 위탁판매 상품의 질이 떨어��

zipsori.tistory.com

 

반응형